<네이버웹마스터도구> <구글서치콘솔> <빙웹마스터도구> 대중적인 재테크?! 주식.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중적인 재테크?! 주식.

최근 몇 년간 부동산 투자과 주식 그리고 여러 가지 재테크들이 유행처럼 번져

이제는 욜로족 보다는 파이어족이 사람들의 목표로 새롭게 자리 잡은 듯하다.

현재의 만족감도 좋지만 경제적 자유를 이른 나이에 이루어내서 진정한 욜로를 즐기자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동감하고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사업을 하고 재테크를 한다.

그중 가장 일반적인 것이 부동산과 주식일 거다.

 

최근 부동산은 급격한 상승을 해왔다. 여러 사람들의 자존감을 높이는 한편 사람에 따라 상대적 박탈감을

일으키기도 하면서 말이다. 쉽게 말하면 집을 산 사람들은 올라갔고 사지 못한 사람은 박탈감에 빠졌다.

 

결국 너나 할 것 없이 부동산에 뛰어들며 치열한 전쟁터가 되어 갔다.

거기에다가 정부의 집값을 잡기 위한 규제정책들이 쏟아지면서 점점 부동산은 궁지에 몰리는 듯하다.

이런 상황 속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대중적인 또 다른 재테크는 뭐가 있을까? 바로 주식이다. 

 

자본주의 사회를 지탱하는 주체이자 우리의 삶의 터전이며 없어서는 안 될 기업 말이다.

또한 전 세계적인 코로나 사태로 인한 주식의 폭락은 생전 주식을 해 본 적 없는 차트조차 생소하며 주식하면

패가망신한다는 말을 믿는 사람들 조차 뛰어들게 만들었다.

 

물론 그 많은 사람들 중 나도 1인이다... 해서~~ 이왕 할거 제대로 기본부터 배우고 차곡차곡 쌓아나가기 위해 포스팅을 하기로 했다. 기업을 알아가고 사업의 비전을 이해하며 가치투자를 위한 공부를 해나가려 한다.

독자분들도 같이 공부하고 서로 피드백하며 좋은 공부 같이 하길 바랍니다.

 

그럼 안녕~~

 

아! 그리고 주식이던 부동산이던 본인의 선택으로 인한 결과는 당연히 책임을 질 줄 알아야 합니다.

항상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우리 모두 성투하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