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도구> <구글서치콘솔> <빙웹마스터도구> 돈,일하게 하라.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돈,일하게 하라.

주식 투자에 앞서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걸 뭘까요? 아마 마인드일 것이다.

마인드!!! MIND!!! 에는 왜 투자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원칙을 가져야 하는지가 핵심이다.

만약 마인드셋이 되어 있지 않다면....

 

하루 이틀 공부를 대충하고 몇 번 차트를 본다. 그리고 투자를 하고 당연히 손해를 본다. 

끈기 없이 다음날 주식 시장을 미련 없이 떠난다.

주변에 누가 주식을 하다가 차 한 대 값을 날렸대.. 빤스만 입고 쫓겨났대...

주식은 패가망신을 하는 지름길이며 투기와 다를 바가 없대...라는 말을 하며 시간을 허비할 것이 뻔하다. 

분명 이 마인드셋이 충분히 되지 않은 상태에서 투자에 뛰어들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그럼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투자를 시작해야 할까? 또한 왜 우리는 투자를 해야 할까?

 

돈, 일하게 하라 -박영옥 님 이 책을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책의 내용 중 인상 깊었던 글을 간략하게 소개해 보겠다. 꼭 사서 읽어 보시고 마인드셋을 단단히 하셨으면 한다. 

물론 나도 반복해서 읽으며 되새기는 중이다. 

 

 "돈은 자유의 한계다. 돈은 인생의 전부가 아니다. 중요한 일부는 될 수 있어도 전부는 아니다. 하지만 돈이 없어서 삶에 제약이 생기기 시작하면 돈이 인생의 전부가 돼버린다."

 

"돈이 일하게 하라. 여러분이 부모님에게 배운 부자가 되는 공식은 '공부'와'근검절약'이다. 그러나 공부라는 공식은 이미 시효가 만료되었고, 절약만으로 돈을 불릴 시대는 지났다. 그럼 우리는 돈 걱정을 숙명처럼 받아들여야 하는 것인가? 여러분은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돈 걱정을 자녀에게 물려주거나 새로운 공식을 도입하거나 여기서 새로운 공식이 돈이 일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을 '투자' 라 한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고 더 행복하게 만들고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누리기 위해 필요한 것이 '돈'이다. 돈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내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필요하다는 것이다."

 

"부자란 마음을 있는 그대로 내보일 수 있는 것이 부자이고 그것이 부자가 되어서 좋은 점이다. 예를 들어 20년 지기 친구가 아파서 입원했다. 친구들 중 누구는 200만 원을 다른 누군가는 100만 원을 줬다. 액수가 두배 차이 나므로 우정도 두배 차이가 나는 것일까? 아니다. 내가 말하는 비교 대상은 친구가 병원비 걱정을 하고 있을 때 '이 만큼은 도와주고 싶다.'라고 생각한 금액과 실제로 건네주는 돈의 액수다. 즉 내가 표현한 '이만큼'에 충족하는 금액을 있는 그대로 줄 수 있어서 좋다는 것이다."

 

이 것들 외에도 책에는 왜 우리가 투자를 해야 하는지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명확히 설명해 준다.

지속적으로 빠르게 발전하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근로소득 파이프 하나 만을 가지고 살아남기에

우리 인생은 너무 길다.  

 

원칙은 다음에 정리해 보겠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9578207

 

돈 일하게 하라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은 많지만 실제로 부자가 되는 방법을 고민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은 많지 않다. 대부분의 경우 부유한 삶은 남의 이야기일 뿐이라고 생각하며 지레 포기해버리��

bo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