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도구> <구글서치콘솔> <빙웹마스터도구> 나는 생각이 아니라 행동이다.
본문 바로가기

적용하는 책

나는 생각이 아니라 행동이다.

무엇이 나를 규정 하는가

feat. 시작의 기술 -개리 비숍

 

"지금 당장 행동해라. 생각이 아니라 행동이 나를 규정한다."

 

돈을 잘 벌고 싶다. 싸움을 잘하고 싶다.

키가 크고 싶다. 핏이 좋았으면 한다. 노래를 잘 부르고 싶다. 

... 등등등....

 

누구나 내면에 원하는 모습을 그린다. 그리고 갈망한다. 

하지만 그 모습으로 그대로 탈바꿈하는 사람은 드물다. 

 

왜 그렇까.? 바로 생각에서 그치기 때문이다. 

 

돈을 잘 벌고 싶다면 부동산, 주식, 채권, 사업 등 투자를 해야 한다. 

싸움을 잘하고 싶다면 체육관에 가서 킥복싱을 배워야 한다. 

키가 크고 싶다면 잘 먹고 잘 자고 영양제도 챙겨 먹어야 한다. 

핏이 좋으려면 다이어트를 하고 몸에 맞게 수선을 해야 한다.

노래를 잘 부르고 싶다면 학원을 가고 복식호흡을 배워야 한다. 

 

하지만 우린 머릿속으로 생각한다. 책을 읽고 인생에 도움이 될만한 마인드를 새기고 방법을 알아낸다.

물론 긍정적인 과 마인드 개선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것이고 방법을 아는 것도 너무나 중요하다.

그렇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행동하는 것이다. 

 

백날 누워서 재테크 책 읽어 봐라. 부자가 될 수 있는지

로우킥 차는 법 영상을 백번 돌려보면 양아치 놈에게 이길 수 있는지

고음 쉽게 내는 법 노하우를 듣고 여자 친구에게 감동 줄 수 있는지

 

본문 150p

"과거 혹은 현재에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듯 보였으나 결코 많은 것을 이루지는 못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가?

사람들이 그렇게 되는 것은 자신의 행동보다 사고방식을 더 걱정하기 때문이다. 

반면에 부정적인 생각을 가졌으나 크게 성공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한번 생각해보라."

 

핵심은 나를 변화시키는 것은 나의 생각이 아니라 행동이다. 아무리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어 봤자

행동하지 않으면 외부를 변화시키지 못한다. 

 

나는 생각이 아니라 행동이 만들고 결정한다.

 

 

2020/03/18 - [적용하는 책] - 처음이니까 괜찮아.

 

처음이니까 괜찮아.

누구나 처음은 걷지 못한다. 초라해도 괜찮다. 실수해도 괜찮다. 당연한 거다. 그러니까 남들 눈 의식하지 말고 꾸준히 나아가자. 이번 생은 처음이니까. 어릴 적 난 뷔페를 참 좋아했다. 기름이 좔좔 흐르는 갈..

apply-life21.tistory.com

 

'적용하는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처음이니까 괜찮아.  (0) 2020.03.18
나좀 구해줘! 멘토 구하는 법.  (0) 2020.03.11
전문가에게 배워라.  (0) 2020.03.10
불평 하지 마라.  (0) 2020.03.09
부자로 다가가는 법.  (0) 2020.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