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도구> <구글서치콘솔> <빙웹마스터도구> 독서 시작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적용하는 책

독서 시작하세요.

우리는 독서를 왜 시작할까? 남들 다하는 대세라서?

아니면 학창 시절 취미란을 채우는 것처럼 지적여 보여서? 공부하려고? 그냥?

솔직히 어떤 이유도 상관없다. 책을 안 읽는 것보다 읽는 것이 훨씬 좋은 일이니까.!

 

내가 책을 읽기 시작한 이유는 너무 지식이 없어서 그리고 올바른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스스로

의문이었으며 좀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어서였다.

여기서 나은 사람은 똑똑하고 선택 잘하는 자신만의 올바른 기준이 있는 사람. 정도로 표현할  수 있겠다.

 

언젠가 동료들과 밥을 먹을 때. 자동차 주제로 이야기 중이었는데 끼어들 수가 없었다.

누군가 내입을 틀어막서가 아니라 스스로 입을 다물고 있었다. 물론 나의 관심 분야가 아니기에

그런 것 도 있었지만 그래도 한마디 땔 수 없었다는 게 스스로 실망이었다.

 

그래서 책을 읽어야겠다. 생각했다. 왜 하필 책이냐.? 생각할 수 있겠다. 우린 인터넷 스마트폰을 통해 얼마든지

얻고 싶은 정보를 빠르시간에 구할 수 있는데 말이다. 하지만 난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얻고 싶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방대한 정보들 사이에는 사실이 아닌 비전문가들의 글도 많이 섞여 있다.

 

우린 그 글들을 분석하고 가려볼 줄 알아야 한다. 거짓된 정보를 습득하는 것만큼 바보 같은 짓도 없으니까.

네이버 지식인 에만 가보아도 말도 안 되는 정보들이 수두룩 하다. 하지만 글을 얼마나 잘 적는지 거짓도 진실처럼

교묘하게 아주 잘 설명해 놓았다. 전문가가 보아도 순간 고개를 갸우뚱할 정도로 말이다.(혹 할거 같음)

그래서 책을 선택하게 됐다.

적어도 책으로 나오기까지 여러 가지 검증을 거쳤을 테고 그 분야의 전문가이니 말이다.

 

그리고 책에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성공한 사람, 어른인 사람, 어느 정도 자신의 가치관을 정립하고 기준이 있는 사람

의 삶이 나온다. 그 사람들의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는 스토리, 주어진 환경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과 결과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우린 그 삶을 간접 경험하고 내 삶에 적용시킬 수 있다.

 

얼마나 효율적인가. 단돈 몇만 원에 우리는 타인의 인생을 사버렸다.

사람의 인생은 개인적으로 차이가 있지만 공통적으로 일어나는 부분도 분명 있다고 한다. 그 부분을 미리

생각해볼 수 있단 것만으로도 우리의 선택에는 힘이 생길 것이다. 흔들리지 않는 기준을 만들 것이다.

 

그렇기에 독서를 시작했다. 그리고 내가 얻은 작지만 큰 교훈들을 남들과 나누고 싶다.

 

5분만이라도 시간을 내서 독서를 시작하셨으면 좋겠다.

응원합니다.^^

 

 

2020/02/20 - [Daily] - 소중한 사람.

 

소중한 사람.

21살 나름 어린 나이에 취직을 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군대를 막 제대한 참이라 몸에 자신감이 흘러넘치던 시기. 타지에 홀로 떨어져서 그런지 사람이 그렇게 좋았다. 우리 회사는 선·후배 나이 차이..

apply-life21.tistory.com

 

 

 

 

 

 

'적용하는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정된 뇌에너지 아껴쓰기.  (0) 2020.02.25
일상으로의 지름길.  (0) 2020.02.24
소중한 사람.  (0) 2020.02.20
아침에 생각이 난 절실함.  (0) 2020.02.19
반대로 하는 삶.  (0) 2020.02.16